728x90
1.
봄이 기어다닌다. 기는 방법을 터득하자마자 하루종일 종횡무진이다. 넓지도 않은 집에서 현관으로 주방으로 작은방으로 돌진하는 아기를 쫓아다니느라 하늘이는 하루종일 바쁘다. 그동안 앓던 감기는 이번 콧물로 다 내려가려는지, 연신 드르릉 거리면서도 씩씩하게 울고 웃고 기어다닌다.
2.
아마 감기는 지난 주말에 다녀온 송도에서 달고 왔을 것이다. 따뜻한 햇살만 믿고 얇게 입힌 옷 때문이겠지. 동문 선후배에게 안겨 하루종일 신난건 봄이 뿐만 아니었다. 아이들에게 붙잡히지 않으랴, 잡혀있으랴, 주는 간식 낼름 먹던 로미는 아마 생애 처음 맛보는 달콤한 하루였을 것이다.
3.
2주일 동안 가족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말교육을 들었다. ISO 가 무엇인지 감도 못잡는 담당자가 심사원 교육을 신청해서 듣고 있자니 정신이 혼미했지만, 교수님과 조원들의 조언 덕분에 큰 흐름은 알 수 있었다. 많은 길이 보인 시간이었지만, 한편 주말동안 혼자 아기를 돌본 아내에게 미안한 시간이었다.
4.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를 하느라 매일 일이 쌓인다. 기한을 맞추기에 급급하고 정작 중요한 일은 간만 보고있다. 일에 치여 정신을 놓치지 말자며 헌책방에서 책을 한 권 사왔는데, 집에 들어서자마자 책장에 꽃힌 같은 제목의 책을 발견하고서야 그동안의 생활을 돌아볼 수 있었다. 뭣이 중한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