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機會
주말에도 유도관에 가기로 했다. 강원도 내에서 실력으로 인정받는 사범님의 소그룹 훈련이다. 일주일에 한 두 번이지만, 앞으로 약 50주간 꾸준히 배운다면 웬만한 기술은 익힐 수 있겠다는 기대에서다. 더위를 핑계로 잠시 흐트러졌던 일상에 힘이 솟는다.
다음 달부터 부산에서 수상안전법 강사과정이 열린다. 부산에 가 본 적이 없는터라 이번 기회에 바다구경도 할 겸 수영도 제대로 배워볼 겸 신청서를 냈다. 취업하고 나면 일주일간 부산여행은 꿈도 못꿀거란 생각에 저지른 일이다. 텐트에서 자고 컵라면으로 연명하면서라도 지낼 기세다.
지난 이십대를 어떤 힘으로 살아왔는가 스스로 묻는다. 이제 어떤 힘으로 30대를 살아나갈 것인가를 되묻기 위해서다. 서른, 이시간, 부족한 것은 다듬고, 필요한 것을 채우는 기회(機會)로 삼기에 좋은 기회다. 이렇게 생각해야지 앞으로 남은 시간을 기대하면서 지낼 수 있다.
무더위에 집안에만 앉아 있는 모습이 안타까우셨는지, 이번 기회를 휴가라고 생각하고 다녀오라고 부모님께서 흥쾌히 허락하시지만, 그 말씀이 무겁게 느껴진다. 백수가 되고 마음 한 켠에 들어선 '올커니, 이번 기회에'라는 생각은 큰 자책감도 가지고 들어온 모양이다. 이번 기회에 어떻게 효도할 지도 생각해야겠다.
728x90